Joanne Bear Museum1 관 / 2 관 / 3 관
조안베어뮤지엄은 2008년에 오픈한 테디베어 아티스트 조안 오의 작업실이자 조안테디베어를 만나 볼 수 있는 공간입니다. 제주 관광의 중심지인 서귀포 중문에 위치하고 있으며, 제주의 바람과 돌담, 그리고 푸르른 소나무까지 자연 그대로의 풍광을 함께 할 수 있습니다.
박물관에 들어서는 길목에서는 제주의 사계절을 그대로 느낄 수 있습니다. 봄여름 수국에서 겨울의 동백꽃까지 입구에서부터 힐링으로 가득한 조안베어뮤지엄은 테디베어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꼭 가봐야 하는 성지로 손꼽힙니다.
1 관Mono House
작가가 직접 사용하던 직기가 놓여진 역사관을 시작으로 아티스트 조안 오의 열정과 장인정신이 담긴 테디베어를 만나 볼 수 있습니다.
최상의 모헤어 원사로 직조하고 천연염색하여 탄생한 Joanne1984Classic과 스토리를 간직한 ‘살아숨쉬는’ 조안 테디베어를 보고 느낄 수 있는 공간입니다.
2 관Magenta House
2관에는 오페라의 여주인공을 묘사한 아름다운 오페라베어를 시작으로 오바마베어, 웨딩베어 등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특히 2010년 서울 G20정상회의 때 만들어진 오바마베어는 오바마 미국 전 대통령으로부터 온 자필서명이 담긴 서신과 함께 전시되어 있습니다.
계단을 따라 1층으로 내려오면 프로방스에 온 듯한 따뜻한 분위기의 숍에서 알록달록 사랑스러운 조안테디베어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3 관Marsala House
3관에서는 조안테디베어 고유의 캐릭터라인 Joanne Family 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테디베어를 만드는 일에 평생을 쏟은 장인 조안 시니어와 주니어, 장남 모노 등 서로 다른 개성과 취향을 지닌 조안패밀리는 마치 나의 스토리를 보는 것처럼 흥미진진합니다.
또한 곰 테이블이 마련된 한 켠의 카페는 통창을 통해 시원한 바다를 보며 잠시 여유롭게 쉬어가실 수 있는 공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