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r Story
“닮은 사람은 있어도 똑같은 사람은 없는 것처럼 제가 만드는 테디베어도 그렇습니다. 심성이 곱고 여린 테디베어가 있는가 하면 장난 가득한 표정 때문에 보기만 해도 덩달아 기분이 좋아지는 테디베어도 있습니다. 표정과 성격, 분위기 하나도 같지 않은 나만의 테디베어를 만드는 것, 제가 테디베어 아티스트로 살아가는 이유입니다.”
조안 오와 테디베어의 인연은 말로 설명하기 힘든 운명같은 것이었습니다. 세상에 둘도 없는 나만의 테디베어를 만들겠다는 조안 오의 꿈은 새로운 테디베어 원단의 직조로 이루어졌습니다. 수많은 시행착오 끝에 테디베어 제작을 위한 직조법을 완성하였고 여기에 독자적인 염색기술을 개발했습니다. 쪽, 황연, 홍화, 소목으로 천연염색을 한 조안 오의 패브릭은 보는 것만으로도 황홀합니다.
이러한 그의 열정과 재능, 장인정신이 더해져 조안 테디베어가 완성되었습니다. 패브릭의 가장 좋은 색과 촉감을 끌어내어 표정을 만들어내고 숨을 불어넣는 조안의 테디베어 작품은 섬세하고 예술적입니다. 그의 예술적 감성은 여기서 멈추지 않을 것입니다.
섬세한 모헤어에 화려한 노방 코사지를 장식한 테디베어, 디테일의 절정을 보여주는 귀부인 시리즈, 배용준의 모습을 그대로 닮은 ‘준베어’, 근사한 자리에 함께하고픈 보타이 베어 등 조안의 테디베어는 눈을 뗄 수 없는 매력이 있습니다. 귀엽고 사랑스럽고 때론 예의 바르고 정중하고 화려한 조안의 테디베어는 소중한 선물이자 친구이자 가족이 됩니다.